등록일 : 2020-03-15 21:50
코로나 OUT  (설교일자 : 2020-3-15)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224  



 대한민국이 코로나 블루(blue·우울감)’에 걸렸다.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함을 뜻하는 영어 단어 블루(Blue)’를 합친 신조어이다. 자신도 언제 감염될지 모른다는 두려움이다. 머리가 아픈 것 뿐인데 혹시나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은 아닌가? 두려워한다. 일상들이 멈추어 버렸다. 일도 할 수 없다. 사람들도 만날 수 없다. 주일날 교회 가는 것도 눈치가 보인다. 스트레스가 쌓인다. 매사에 예민해진다. 무기력함에 빠진다. 

코로나 19에 쫄지않고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비결이 무엇인가? 하나님의 말씀에 있다.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약속이다. 시편 91편 말씀을 읽으니 소망이 생긴다. 하나님의 약속인 시편 91편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면서 참 많은 은혜를 받았다. 지금 이 시기에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약속이다. 하나님의 위로라고 믿는다.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살아간다면 얼마든지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다.

911절이다. “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하나님은 지존자이다. ‘지존자지극히 존귀하신 분이라는 말이다. 하나님은 전능자이다. 그 분에게는 불가능이 없다. 못 고칠 병이 없다. 비록 인간의 잘못으로 코로나 19가 시작되었지만, 하나님은 우리를 치료제를 주신다. 대한민국을 회복시켜 주신다.

우리는 코로나 19 앞에서 두려워할 필요 없다. 쫄 필요도 없다.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다. 코로나 블루를 아웃시킬 수 있다. 존귀하신 하나님, 전능하신 하나님의 안전지대에 내가 살고 있기 때문이다. 그러므로 동행의 확신, 기도응답의 확신을 가지고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자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