행복은 감사가 비결
  
 작성자 : 관리자
작성일 : 2019-11-23     조회 : 31  

* 행복의 비결 - 감사 *

감사하는 사람이 행복할까? 불평하는 사람이 행복할까? 똑같은 일에 어떤 사람은 감사를 하고 어떤 사람은 불평을 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. 똑같은 돈을 받아도 감사와 불평으로 나누어진다. 왜 그럴까?

 

UC 데이비스의 심리학 교수인 로버트 에몬스은 자신의 저서인 감사의 연습이 얼마나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지 감사하라에서 이렇게 말했다. “감사하는 것이 사람에게 최고 25%의 행복감을 증진 시켜준다.” 그는 감사와 행복감에 대해 세 그룹으로 나누어 10주 동안 일주일에 한 번씩 일기를 쓰게 했다. A그룹은 감사했던 다섯 가지 일을 적도록 했고, B그룹은 불쾌했던 상황 다섯 가지를, C그룹은 자유롭게 일기를 쓰게 했다. 감사일기를 쓴 A그룹은 실험 이전에 비해 스트레스 해소 능력과 행복감이 무려 25%이상 상승했다고 한다.

 

감사가 행복의 비결이다. 감사하는 사람치고 행복하지 않은 사람이 없다. 반대로 불평하는 사람은 불행하다. 불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늘 불평을 입에 달고 산다. 그러니 불행할 수 밖에 없고 더 불행해지기 마련이다.

 

감사는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. 상황을 바꿀 수 있는 힘을 준다. 추수감사절은 잊고 살았던 감사를 다시 떠 올리게 한다. 감사할 제목을 찾게 만든다. 불평꺼리를 감사꺼리로 바꾸어 놓는다. 잃어버린 감사의 능력을 회복하게 만든다.

 

감사는 연습하면 할수록 그 실력이 늘어간다. 반대로 불평도 연습을 하면 할수록 그 실력이 강해진다. 감사의 분량이 행복의 분량이 되고 불평의 분량이 불행의 분량이 된다. 감사의 능력을 높이고 분량을 늘린 것인가? 불평의 실력을 높이고 불행의 영역을 넓힐 것인가는 당신의 태도에 달려있다.

 

*내일 주보에 감사제목을 10가지를 기록하는 공란이 있습니다. 주보를 받으면 즉시 기록해 주시기 바랍니다. 오후예배에 내용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